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 극복에 좋은 식품 10가지

건강정보

by 정보상큼 2024. 8. 13. 09:00

본문

728x90
반응형




폐 건강에 좋아 미세먼지 극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중국 탓, 나라 탓.. 공기 안 좋다고 짜증내봐야 나만 손해입니다.
미세먼지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갈 수 있는 지혜를 모아야할 때입니다.

1. 사과
사과에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E 등이 들어있어 폐 기능이 최상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건강한 폐를 위해 일주일에 여러 번 사과를 먹는 게 좋다.

2.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호두를 한줌씩 먹으면 천식과 다른 호흡기 질환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성 질환 예방 효과가 있는 항염증 영양소로 꼽힌다.

3. 블루베리
베리류 중에서도 블루베리와 아사이베리는 폐 건강을 유지시키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베리류로 꼽힌다. 이들 베리류에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 산소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같은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를 비롯해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등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의 진행을 멈추게 하고 폐암 발병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런 채소에는 혈액을 청소하거나 형성시키는 효과가 있는 엽록소가 많이 들어있다. 또 각종 항산화제도 풍부하다.

5.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풍부하다. 이 화합물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키고, 감염을 퇴치한다.

6. 생강
생강 역시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으며 폐의 오염 물질 제거 기능을 향상시킨다.

7. 자몽
자몽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나린진은 암을 일으키는 효소의 활동을 억제한다.
핑크색 자몽에는 항산화 성분이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고, 하얀색 자몽에는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다.
자몽은 담배를 끊은 뒤 폐를 깨끗하게 청소하는데 좋다.

8. 마늘
마늘과 양파의 톡 쏘는 것 같은 성분은 심장뿐만 아니라 폐에도 좋다.
이런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감염을 막는다.

9. 물
물은 건강에 큰 역할을 하며 이는 세척 작용에 기반을 두고 있다.
깨끗하고 좋은 물은 폐를 오가는 혈액의 흐름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하다.
물은 폐의 수분을 유지시키고 점액이 흐르도록 한다.
점액이라고 하면 역겹게 들릴 수 있다. 하지만 이런 점액은 섬모의 적정 농도를 유지시켜 독소와 미생물, 오염 물질을 배출시키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다.

10. 강황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화합물은 암 세포의 자멸을 유도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